약 한 달 전쯤,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았다.
알림창에 뜬 '조치 필요'라는 글을 보고 깜짝 놀라 들어가 봤더니, 내 주소로 어떤 PIN 번호가 발송됐다는 내용이었다. 나는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세팅해둔 이후로 갑작스레 바빠져 내 수익이 어떻게 늘어나고 있는지도 모르는 상태였다.
찾아보니 애드센스 수익이 확인 기준액(10달러)에 도달하면 우편물이 자동으로 발송되고, 수익금 지급 준비를 위해 주소를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한다. 어느덧 수익금이 커피 두세 잔 정도는 됐다는 점이 소소하지만 기뻤다.
(참고로,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부터 지급받을 수 있다)
애드센스 주소를 본가로 해놓은 탓에 부모님께 이러이러한 상황이니 내 이름으로 우편물이 오면 받아달라고 말씀드렸다. 의도치 않게 부모님께 블로그 공개를 했다.
애드센스 핀코드 수령 주소 수정하기
핀번호 수령 주소는 애드센스 사이트 내 [지급 > 설정 > 결제 프로필]에서 수정할 수 있다. 수익 10달러를 앞둔 사람이라면 미리 한번 더 주소를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다.
애드센스 핀코드 입력
도착까지 2~4주가 소요된다고 안내됐는데, 실제로 2020년 10월 31일에 발송 메일을 받고 2020년 11월 21일에 우편물을 수령했다. 말레이시아에서 발송된 우편물이었는데, 굉장히 얇은 종이여서 안 구겨지고 온 게 신기했다.
핀번호 등록 방법은 어려울 게 없다. 우편물에 적힌 방법대로 우편물에 적힌 핀을 입력하면 끝이다.
애드센스가 고지한 2-4주 이내에 PIN 번호가 도착하지 않으면 위 사진에서 [PIN 다시 보내기]를 누르면 된다.
핀번호 등록을 완료한 지도 벌써 2주가 넘었는데 이제서야 글을 써 본다. 그동안 떠오른 글감들은 메모만 해놓고 방치하고 있었는데, 바쁜 일도 이제 끝나가니 다시 글 열심히 써야지.